대장암 초기 증상
by approval1대장암 초기 증상
여러 암 중에서 대장암의 발병률은 다른 암종에 비해 다소 높은 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장암을 발견 후 적극적으로 치료를 진행한다면 다른 암에 비해 예후가 좋은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두 얼굴의 암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오늘은 대장암 초기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모든 암은 초기에 발견하면 암을 극복하기 비교적 쉽지만 발견이 어렵습니다. 대장암 역시 초기 증상이 잘 드러나지 않습니다. 다음과 같은 증상이 발현된다면 반드시 검진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대장암을 조기에 발견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대장 내시경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병률이 높은 50대부터는 특이사항이 없더라도 주기적으로 내시경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대장암의 원인
식습관과 긴밀하게 관계되어 있습니다. 평소의 식습관을 개선한다면 대장암 발병률을 충분히 낮출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이나 지방이 많은 음식 섭취를 줄이고 과일이나 채소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주로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가족 중에 대장암 환자가 있거나 평소 육류 섭취를 즐겼던 사람은 5년마다 한 번씩 검사를 받아보기를 권합니다. 또한 검사를 통해 용종이 발견된다면 내시경 검사 중 즉시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대장암 예방을 위해서는 정기적인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배변의 횟수 변화
배변의 변화 평소와 다르게 배변 횟수에 변화가 생겼다면 대장 기능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배변의 굵기가 다르거나 변이 묽거나 기름진 변을 나온다면 대장암으로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배변의 색갈 변화
대변의 색이 붉거나 즉 혈변 이거나 혹은 까맣거나 대변에 피가 비치는 경우에는 반드시 대장암 초기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복부의 지속적인 불편감
단발성이 아닌 지속적인 복부의 불편감 지속적으로 소화불량과 배에 가스가 차는 현상이 계속은 경우 또는 아랫배의 불편함이 계속될 경우 대장 내부의 암 덩어리가 통증을 유발하는 것일 수 있기 때문에 관심을 갖고 지켜봐야 합니다.
잔변 느낌
볼일을 마친 후 잔변감 대변을 보아도 온전히 비워진 느낌이 들지 않고 잔변감이 남아있다면 대장암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대장에 생긴 암세포가 마치 변이 남아있는 느낌으로 느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장암에 좋은 음식
사과
사과의 중요 성분 펙틴 성분이 몸속 장의 운동을 도와주는데 이는 대장 내 유산균의 증식을 촉진시켜주기에 대장암 등의 발암물질을 배출시켜주는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
고구마에 다량으로 함유된 식이섬유는 흡착력이 월등하여 각종 발암 물질 및 대장암 원인인 담즙 노폐물, 나쁜 콜레스테롤, 지방까지 흡착해 배출 시켜줍니다.
양배추
양배추는 대장암 개선을 위해 좋은 음식입니다. 양배추에 함유된 비타민 U 성분은 위염 및 위궤양을 개선해 주며 위점막을 튼튼하게 해 주어 관련 질병 예방 및 개선에 효능이 탁월하며 식이 섬유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변비 개선, 성인병 예방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되며, 대장 건강을 도와주며, 발암 물질 생성을 억제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블로그의 정보
approval
approval1